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이마에 손가락만 올리면 1초도 안 돼 확인할 수 있는 '탈모 자가진단법'

by 원펀 2022. 10. 25.

weibo

 

최근 스트레스·환경호르몬·과한 운동 등 다양한 이유로 2030 젊은 탈모인이 늘면서 탈모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다.

 

이에 머리를 감을 때 머리카락이 조금만 많이 빠져도, 이마가 다른 사람보다 넓어도 '혹시 탈모는 아닐까'하고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만약 탈모가 의심된다면 이 방법으로 자가진단을 해보자.

아무런 도구 없이 오로지 손가락만 있다면 어느 정도 탈모 진단을 할 수 있다.

 

weibo
CCTV

 

지난 22일(현지 시간) 중국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웨이보에는 최근 중국 누리꾼들 사이에서 유행 중인 탈모 자가진단법, 일명 '헤어라인 챌린지'를 소개했다.

 

홍콩 유명 여배우 세실리아 청이 따라 하면서 유명해진 '헤어라인 챌린지'는 매우 간단하다.

 

우선 흘러내리는 앞머리가 있다면 이를 핀 등으로 위로 고정한 후 손가락 3개를 쭉 펴고 그대로 이마에 가져다 댄다.

 

만약 손가락 3개가 딱 들어맞거나 이마의 공간이 손가락보다 좁다면 당신은 헤어라인이 평균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이들은 좁은 이마 때문에 고민하지만, 탈모 걱정은 없겠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온라인 커뮤니티

 

그런가 하면 4개 손가락이 딱 들어맞는 이들은 완벽한 헤어라인을 가지고 있다. 이 정도가 보통 여성의 적당한 이마 크기라고 한다.

 

만약 이마를 가리는 데 손가락 5개 이상이 필요하다면 당신은 높은 헤어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이미 탈모 위험이 찾아온 것이다.

 

탈모에 좋은 검은콩, 호두, 다시마 등을 많이 섭취하는 등 탈모 관리가 필요하다.

 

단, 해당 테스트는 여성에게만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평소 이마가 넓어 탈모가 걱정됐다면 '헤어라인 챌린지'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