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입술에 쓱 붙이고 자면 '코골이' 싹 사라지는 마법의 패치

by 원펀 2022. 11. 10.

 

수면 중 코골이는 본인은 물론 주변 사람도 힘들게 한다.

코골이는 특히 성인 비만 남성이나 목이 짧고 굵은 사람, 턱이 작은 사람들에게서 발생한다.

목 부위에 지방이 축적되거나 혀, 편도 등의 조직이 비대해져 뒤쪽 입천장과 인두 사이가 좁아지기 때문이다.

코골이의 증상이 조절되지 않고 장기간 지속될 경우에는 각종 합병증의 우려도 커지게 된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bomb01'은 코골이 방지에 효과적인 코골이 패치 'SomniFix Sleep Strips'를 소개했다.

소개된 제품은 접착식 입술 패치로 수면 중 구강 호흡을 억제시켜 코골이를 줄이는 방식이다.

수면 중 구강 호흡은 턱이 이완되고 상기도가 조여지면서 코골이를 발생시킨다.

이에 SomniFix를 입술에 붙여 입으로 숨 쉬는 상황을 막아 코골이를 예방할 수 있다.

 


구강 호흡을 막는 SomniFix는 입으로 숨 쉬는 경우에 대비해 공기의 흐름까지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또 코골이 패치는 수면 무호흡증에 쓰이는 지속양압호흡(CPAP)을 사용하는 환자들에게도 적합하게 설계되었다.

수면 의학자 마크 버헨(Mark Burhenne)은 "코골이가 줄어들게 되면 구강 건조도 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강 건조증은 충치, 잇몸질환, 구취까지 유발한다"며 코 호흡의 이점을 강조했다.

코골이를 예방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합병증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셈이다.

다만 SomniFix를 사용하면 안 되는 상황도 있다. 본인의 BMI 지수가 35 이상이거나 코 호흡이 어려울 경우다.

또한 혈압이 낮거나 심장 또는 호흡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 부비동이나 귀 염증이 있는 경우, 입술이 심하게 갈라지거나 입 주변의 피부가 온전하지 않는 경우, 알코올이나 진정제를 섭취한 경우는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해당 제품은 현재 SomniFix 공식 홈페이지에서 22.49 달러(한화 약 2만 7천 원)에 구매 가능하다.

댓글